티스토리 뷰

근로소득원천징수방법 재직 중인 회사라면 회계담당직원에게 발급요청하면 간단하지만, 이직을 했다면 전 직장에 요청해서 받을 수 있지요. 그런데 전 직장에 요청하기 싫다면 얘기가 달라지지요.

 

군대얘기가 아니지만 전 직장 근처는 처다보기도 싫을 정도라도 이전 근무지의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포기하지 마세요. 회사에 요청하지 않고 간단하게 전직장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따라해 보세요.

 

목차

     

     

    연말정산, 대출, 청약 등 진행할 때 제출해야하는 필요서류 중 하나인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정말 중요한데 이직으로 전직장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이 어렵다면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해 발급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전 직장에 요청하지 않고 말이지요~

     

    국세청 홈텍스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다면 더욱 간단하고, 회원가입이 안 되어 있다면 가입하고 공인인증서도 등록해 놓으세요. 근로자든 사업자든 홈텍스는 아주 유용한 사이트니까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발급방법

    홈택스 가입이 되어 있다면 홈페이지(https://www.hometax.go.kr/) 또는 홈택스 보마일앱인 손택스를 이용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일명 근로소득 지급명세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전 직장 뿐만 아니라 현재직장의 원천공제 된 근로소득지급명세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데 최근 5년까지의 내역을 조회할 수 있으므로 필요한 서류를 출력해서 은행 또는 연말정산 시 현재 직장에 제출하면 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확인하다보니 2018년에는 연봉 1억을 넘겼는데 소득이 많이 줄어들었네요. ㅠㅠ 더 열심히 일했어야 했는데 너무 나태해졌었나봅니다.

    사업소득지급명세서발급방법

    근로소득뿐만 아니라 저처럼 제휴마케팅을 하는 분들이라면 사업소득지급명세서 발급이 필요한 경우도 있는데 종합소득세 신고할 때 필요한 지급명세서인만큼 홈택스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국세청홈택스 로그인 후 My홈택스에 있는 <지급명세서등 제출내역>을 조회하면 근로소득 뿐만 아니라 원천징수 의무자가 제출한 사업소득까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시 참고사항으로 당해년도의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은 불가능 합니다. 아직 전 직장에서 소득신고를 하지 않았기 때문으로 매년 2월 말이 되면 전년도 근로소득을 신고하므로 다음해 2월 이후가 되야 전년도 원천징수영수증 조회 및 발급이 되므로 이 부분만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