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씨 좋은 가을여행! 바다보러 강원도 강릉 주문진으로 1박 2일 여행 갔다왔어요. 동해쪽 여행가면 숙소는 펜션 위주로 많이 다녔는데 단풍 철이다보니 왠만한 강릉 숙소는 이미 예약 끝. 그나마 남아있는 객실도 왜 이미 비싼거예요. 

 

가을이 여행 가기 좋은 계절이지만 그만큼 경제적인 부담이 크네요. 주문진 부근 숙소를 찾다 가격 10만원대 초반으로 나쁘지 않고 베니키아체인의 리조트인 산과바다주문진 객실이 남아있어서 부랴부랴 예약했습니다. 극성수기인데 객실이 남아있으면 의심할만 할텐데 1박 2일 주문진리조트 이용하고 장단점 정리해 보았습니다. 베니키아호텔 산과바다 주문진 이용할 계획이나 강릉부근에서 숙소 찾는다면 참고하세요.

 

 

베니키아 산과바다 주문진 호텔인지 리조트인지 궁금하실텐데 이용해본바로는 리조트로 보는게 맞을거 같습니다. 숙소에 일회용품은 비치되어 있지 않으며 주방이 있어서 요리할 수 있거든요.

베니키아 산과바다 주문진

객실은 다양한 타입이 있는데 제가 이용한 객실은 싱글1, 더블1로 침대가 2개 있는 원룸 형태인데 년식이 오래된 리조트였지만 객실상태는 깔끔하네요. 베니키아 주문진의 가장좋은건 테라스가 있어서 바다를 볼 수는데 바다가 가깝고 모든 객실의 방향이 바다쪽이라 객실 선택에 어려움 없을거예요.

 

업그레이드하면 전면 바다 전망으로도 지낼 수 있지만 가족여행에서 낭만보다는 실속이니까 이정도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베니키아 산과바다 주문진은 원래 주문진리조트 였는데 베니키아 체인으로 되면서 앞에 베니키아가 붙었는데 지도상에서는 산과바다주문진리조트로 검색하면 바로 검색이 되니까 베니키아보다는 주문진리조트로 검색해 보세요.

 

 

지도에서 볼 수 있듯이 리조트 앞으로 바로 바다가 있어서 도로만 건너면 바다. 베니키아 주문진리조트의 최대 장점입니다. 부대시설로 골프장과 수영장도 있어서 여름에는 최적의 장소인 것 같아요.

 

무엇보다 저처럼 해산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숙소에서 10분 거리에 주문진수산시장이 있어서 싱싱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 산과바다 주문진리조트만한 숙소는 많이 없을거 같네요. 숙소 체크인전에 주문진대게 그리고 생선회 떠와서 해산물로 포식했는데 정말 저렴한 주문진수산시장입니다.

 

 

지금까지 베니키아산과바다주문진 장점을 정리했다면 단점도 있습니다. 오래된 리조트인만큼 화장실, 부엌 등 리모델링이 시급해 보입니다.

 

화장실 타일은 깨져있는 그대로, 문 손잡이는 부서져 있고....1박 2일 지내는 데 문제는 없었지만 4성급 베니키아 체인인만큼 리조트시설 보수도 필요할 거 같습니다. 특히 요리가 가능한 주방 사용시 부탄가스를 사용하는 버너라니~그것도 너무 오래된 가스버너예요. 안전을 위해서라도 전기인덕션 교체는 필요하겠습니다.

 

참고로 부탄가스버너 가스는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는 것 ㅠㅠ

 

 

베니키나 산과바다 주문진 또 다른 단점! 침대프레임 조심하세요. 모서리 부분에 날카롭고 뾰족해서 오고 가는 길에 많이 다치더라구요. 객실 들어가자마자 눈에 보인 부분인데 가족들에게 안전주의 신신당부를 했지만 역시나 무릎부분을 긁히게 되었네요.

 

10월 쌀쌀한 날씨지만 객실내 모기가 많이 나옵니다. 바닷가라고 하기에는 모기가 자주 출몰하다보니 객실에 홈매트 모기향이 비치되어 있는 것 같은데 화장실이나 환기구를 통해서 들어오는 것 같으니 모기 주의하세요.

 

 

이 외에 여러가지 투숙시 안내사항이 있는데 리조트 내부에는 편의점이 없으니 밖에 있는 편의점을 이용해야 하고 전자레인지는 객실내에 없어서 1층 로비에서 이용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주문진리조트 투숙하면 무료음료권 제공해 주는데 기차카페에서 교환하면 됩니다. 단점은 아니고 칭찬해주고 싶어서요. 리조트와 붙어있고 바로 앞으로 바다가 보이는 위치인데 무료음료권 꼭 이용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