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화성에 처가집이 있다보니 갈때마다 들리는 송산 사강시장. 제부도, 탄도항, 전곡항 등 화성 가볼만한 곳 중 사강시장을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 해산물쇼핑천국입니다. 관광지가 아닌 현지인들이 이용하는 시장인데 바다가 앞에 있는 탄도항이나 전곡항 수산시장보다 저렴하게 해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곳입니다.

 

 

화성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하고 싶은 송산 사강시장 싱싱한 해산물 구입하고 싶다면 꼭 방문해보라고 추천하고 싶은데 예전보다는 규모가 작아진 느낌이지만 소래나 연안부두 처럼 배가 들어오는 곳은 아니지만 주변 전곡항이나 탄도항 쪽에서 잡히는 잡히는 해산물들 특히 대하, 전어 등은 제철이 되면 가장 먼저 취급하는 횟집이 많이 있는 거 같아요.

 

 

가을 끝무렵 사강시장에 방문했다가 떡전어 발견. 예년보다 전어철이 짧아서 아쉬웠는데 전어를 아직도 판매하고 있었는데 이곳도 끝물이라고 하네요. 떡전어라 손바닥 만한 크기라 전어세꼬시로 먹기에는 뼈가 억셀 수 있지만 올 해 전어회는 한번 밖에 목 먹어서 전어회 구입해 왔네요.

 

올 가을 끝물인 전어 이것 마저도 마지막이라고 하던데.......그래도 다른 지역 횟집에서는 전어는 다 들어갔지요. 그나마 바다가 가까우니 아쉬움을 달래봅니다.

 

 

화성 사강시장에 가면 싱싱한 해산물을 바로 구입할 수도 있고 횟집도 여러곳이 있어서 포장주문도 가능하니까 이용해보세요. 대하철도 아직은 끝나지 않았는데 낮부터 대하구이 왕새우 드시는 분들 많이 계시더라구요.

 

 

화성 사강시장 횟집거리에 바로 앞에는 주차도 가능하니까 무료주차에 주차걱정 필요없습니다. 제부도, 대부도 쪽으로 당일여행도 많이 가시는데 오고 가는 길에 사강시장에서 싱싱한 해산물쇼핑 추천해요.

 

 

화성 사강시장에서 횟집 추천을 원하다면 저는 모릅니다. ㅠㅠ 내돈내산 아는 횟집 하나 없기에 몇 군데 돌아다니면서 깔끔하고 친절한 곳이면 가격 물어보고 흥정하지 않고 그냥 구입하거든요. 현지 시장이라 가격은 대부분 비슷하다보니 말 잘 하면 전어 한마리 더 넣어주시거나 서비스로 새우 1~2마리 더 넣어주는 정도인데 관광지 시장이 아니라 호객행위는 심하지 않으니까 부담갖지 마시고 둘러보세요.

 

제부도, 오이도 등 관광지에 가면 호객행위 대단하지요. 길가던 차까지 잡을 정도인데 사강시장은 그런 호객행위는 없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댓글